[베트남 호치민/동나이 맛집] 한국의 유명 떡볶이 프랜차이즈 '두끼(DOOKKI)'
안녕하세요. TourRecord 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호치민 및 동나이에서 한국의 맛을 느낄 수 있었던 떡볶이 맛집인 '두끼'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두끼의 위치는 72 Đ. Lê Thánh Tôn, Bến Nghé,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0 베트남(호치민 1군),
5th floor, Lot B-03 AMATA Commercial Area, Highway 1A, Đồng Nai, 베트남(동나이) 이며, 운영시간은 오전10~오후10시(1군), 오전10:30~오후10시(동나이)까지 입니다.
호치민 여행 중 저녁 먹을 곳을 찾다가 한국의 맛을 너무 느끼고 싶었는데 찾아보니 두끼가 이 곳에 있다하여 신나서 바로 가게 되었습니다.

두끼 동커이점에 도착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사람이 많이 없을 줄 알았는데 사람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40분정도 웨이팅하다가 들어갔습니다. 이 날이 베트남 연휴라 사람이 더 많았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입니다. 가격 역시 한국보다 저렴하지만 베트남 물가를 생각하면 조금 비싼감이 듭니다. 그래도 떡볶이 멈출 수 없습니다. 그리고 가격 밑에 보시면 부가세 별도라고 나와있는데 일반기준 1인당 15만동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생각이상으로 많은 부과세를 부여하지는 않습니다.




자리에 착석하였습니다. 한국과 같은 내용으로 두끼 이용관련 및 안내를 해주었습니다. 안내가 끝나고 저희들은 떡볶이 재료들을 담으러 향하였습니다. 떡볶이 소스는 한국과 동일하였으며, 재료는 그 나라의 특색에 살짝 맞춰진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국에 있는 재료들은 다 있으며, 거기에 베트남만의 재료들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재료와 소스들을 받고 두끼를 살짝 둘러보았습니다. 근데..! 이 곳은 한국에서 없는 추가적인 메뉴들이 있었습니다. 어묵튀김, 참치김밥, 스팸초밥, 주먹밥, 잡채, 그리고 대망의 치킨....! 치킨은 맛을 보았는데 한국과 너무 똑같은 맛이였습니다. 구글 리뷰들을 보면 떡볶이 맛집이 아니라 치킨이 생각나서 치킨 맛집이라는 리뷰들이 많았는데 왜 그런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저희들은 가져온 재료와 소스를 가지고 떡볶이를 만들었습니다. 이 베트남 두끼는 정말 좋은데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이곳의 사람들의 입맛인지는 모르겠지만 소스를 아무리 넣어도 뭔가 달고 짜고 매운 맛이 어딘가 2% 부족한 맛이였습니다. 소스를 추가해도 뭔가 좀 싱거운? 느낌이였지만 그래도 맛은 충분히 있었습니다.

이 곳의 좌석 또한 적지 않게 있습니다. 연휴가 아닐 때 와야 좌석의 여유분이 어느정도인지 확인이 가능한데 그게 아니라 아쉬웠습니다. 동나이 롯데마트에 있는 두끼는 좌석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동커이점에 두배정도 되는 크기였습니다.

그렇게 떡볶이를 먹고 계산대에 왔는데 핫도그, 에그타르트, 치킨을 또 포장으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한국과는 너무 다른 두끼입니다.
베트남에 오셔서 한국의 그 맵고 단 음식인 떡볶이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또한 한국에서의 치킨이 생각나신다면 베트남에 있는 두끼에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곳으로 찾아뵙겠습니다:)